너비 31.41m, 길이 7310m의 왕복 6차로 다리로서 서해안고속도로 상에 건설되었다. 서해권 교통망과 물류기반을 확충하기 위해 한국도로공사에서 1993년 11월 착공하여 2000년 11월 준공하였다.
전체 7310m 구간은 길이 990m, 주탑 높이 182m의 사장교 구간, 길이 5820m의 연속 콘크리트 상자형교 구간과 길이 500m의 장경간 콘크리트 상자형교 구간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 가운데 사장교는 강합성 사장교이자 다리 기둥과 기둥 사이의 거리가 740m로서 국내에서는 가장 긴 사장교이며, 통과 높이 62m로서 5만 톤급 선박이 들고 날 수 있다. 장경간 콘크리트 상자형교는 통과 높이 45m로서 2만 톤급 선박이 들고 날 수 있다.
전체 7310m 구간은 길이 990m, 주탑 높이 182m의 사장교 구간, 길이 5820m의 연속 콘크리트 상자형교 구간과 길이 500m의 장경간 콘크리트 상자형교 구간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 가운데 사장교는 강합성 사장교이자 다리 기둥과 기둥 사이의 거리가 740m로서 국내에서는 가장 긴 사장교이며, 통과 높이 62m로서 5만 톤급 선박이 들고 날 수 있다. 장경간 콘크리트 상자형교는 통과 높이 45m로서 2만 톤급 선박이 들고 날 수 있다.
'교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광안대교 (廣安大橋) (0) | 2007.11.13 |
---|---|
서해대교 (西海大橋) (0) | 2007.11.13 |
촉석루 [矗石樓] (0) | 2007.11.13 |
팔당호 (八堂湖) (0) | 2007.11.13 |
63 빌딩 과 다리 (0) | 2007.11.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