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1은
자동차 경주의 최고 위치를 차지하는 포뮬러 경기다. 세계 16 -17개국의 경기장을 순회하며 1년간 16전 전후가 열린다. 엔진은 배기량 3500cc, 12기통 이하의 자연흡기 엔진으로 제한되며 최대출력은 650마력 수준이다. 1경기당 주행거리는 약 300km정도로 평균 시속은 200~250Km/h, 최고시속은 340km 전후를 기록한다.
예선 성적을 토대로 26대의 차량만 결승에 오를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예선은 1바퀴를 주행한 기록으로 순위를 결정한다. 예선 1위 선수가 맨 앞에 서서 경기를 치르는데 이를 폴 포지션이라 하고 예선 2위부터는 순위에 따라 엇갈리게 늘어서서 신호에 따라 동시에 출발한다.
F1의 기본 대회규정
-엔진 배기량은 3,000cc, 최대 12기통 까지 허용되며 Turbo Charger는 금지된다.
-트랜스미션은 최대 7단의 Semi-Auto까지 허용된다.
-연료 소비량은 제한 없으며, 레이스 중의 급유가 가능하다.
-타이어는는 일본의 Bridgestone사 제품만을 사용하며, 표면에는 4개씩의 그루브를 두어서 타이어
grip을 줄여 코너링 스피드를 낮추는데 이는 안전을 위한 속도제한 조치이다. 레이스 기간중에 사용하는 tire의 수는 예선, 결승 모두 개수 제한이 있다.
-최저 차량 중량은 드라이버 포함 600kg 이상이어야 한다.
-바디 사이즈는 규정에 따른다.
-에어로 다이나믹을 위한 wing등의 부품은 차체에 고정되어 있어야 하며. 주행 중에 움직여서는 안된다.
-1팀 2대의 출장이 의무로 독자 제작 머신을 준비하여야 하며 2대의 머신은 동일의 컬러 링이어야 한다.
-한 시즌에 참전할 수 있는 팀의 수는 12 팀까지이다. 레이스 중에 코스 내에서 사고가 발생하면,
Safety Car라고 불리는 선도차가 코스로 들어 가고, 안전을 확보할 수 있을 때까지는 추월금지가 된
다. 충돌사고나, 머신이 코스 중에 정지하고 있어 위험한 경우에만 이 조치가 내려진다.
-레이스 시간이 2시간을 초월하면, 그 lap에서 레이스는 종료가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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